빠른상담

  • 카톡 상담
  • 전화 상담
  • 진료 예약
온라인상담

[은평점 l 질염/냉대하] 2024-05-21 11:32:49 | 조회수 : 430

만성질염 재발

본문

만성 질염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합니다 산부인과에서 질정이나 항생제 처방도 받아봤지만 일시적이고

약을 안먹으면 또 간지럽고 .. 질유산균이 좋다고 해서 유산균도 먹어봤지만 효과가 없었어요

오랜시간 지속되다보니 이제는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는 상태 입니다.

괜찮아진 줄 알았는데 다시 재발하고 재발하고를 반복하는데.. 한방치료로 만성질염 고칠 수 있을까요?

지푸라기 잡는 심정입니다 ㅠ

답변

안녕하세요, 은평점 김지예 원장입니다.


 


만성질염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네요


 


우선, 질 내부는 항상 점액이 분비되어 축축하고 몸 안에서 따뜻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곰팡이와 세균이 자라기 매우 좋은 환경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항상 질염을 앓는 것은 아닌데, 그 이유는 바로 질 내 호기성 세균인 질 유산균 때문입니다.



질 유산균은 유산을 분비하여 질 내를 산성 상태로 유지해주고, 질 미생물 사이에 균형을 유지하여 병균에 대한 저항성을 지니게 합니다.



이러한 질 유산균의 수가 감소한다면, 건강한 질내 환경을 유지할 수 없고, 병원성 세균이나 곰팡이의 감염 기회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재발되지 않도록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질세정제를 너무 빈번하게 사용할 경우 질내 유익균이 사멸돼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생제 또한 재발을 예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데요.



환자 개인별 원인 진단과 규칙적인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질염을 ‘대하병’으로 분류하여, 주요 원인을 인체 내부 수액대사가 비정상적으로 이루어져 발생하는 ‘습’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위기능이 약하여 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 질염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보는데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질염치료를 자궁 주변의 혈류량을 조절하고 유산균 및 정상 세균이 증식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데 집중 치료를 진행합니다.



면역력 증가와 기능 회복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며 한방 좌욕제 사용이 증상 개선에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내 환경의 근본적인 개선에 한방치료가 많은 도움이 되므로, 한방 질염치료로 적극적인 치료 해나가시기 바랍니다.  

처음 진료 빠른 예약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신청하신 지점에서 진료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예약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