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상담

  • 카톡 상담
  • 전화 상담
  • 진료 예약

산후다이어트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과는 달라야합니다.

출산 후에는 어혈,부종,복부탄력감소,모유수유 등
여성의 몸에 큰 변화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출산 후 붓기, 회복되지 않는 체중
때문에 고민하시나요?
  • “ 출산 후 3개월이 지났는데도 붓기가 안빠져요…”
  • “ 출근을 앞두고 있는데 체중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 ”
  • “ 살이 안 빠져서 임산복을 다시 입게되요 ㅠㅠ ”
  • “ 관절이 아파서 운동도 할 수가 없어요.. ”
  • “ 수유때문에, 식사를 줄일수도없고.. ”
산후다이어트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과는 달라야 합니다.

출산 후 체내에 남아있는
노폐물 제거 및 부종 해소

임신 중에 증가한 체지방 감소로
빠른 체형 회복

산모의 체력 증진과 산후풍
예방에 도움

모유 수유중에도 안전한
다이어트

일반다이어트 치료와의 차이점
산후다이어트 이렇게 다릅니다.
인애한의원만의
산후다이어트치료원리
출산 후 체중관리 시기별로 목표와 방법이 달라져야 합니다.
출산 후에는 어혈, 부종, 복부 탄력 감소, 모유 수유 등 여성의 몸에
큰 변화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여러 연구 결과에 의하면
출산 6개월 이내에 임신 전 체중으로 돌아가지 않는 경우 체중감량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인애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시기별
관리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부족와 체중 감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01 출산직후~3주 [ 7-9키로 감량 ] - 오로배출, 부종감소 등 생리적 체중감소가 원활하게도와줍니다.
- 모유수유가 잘 이루어지도록 안정시켜서, 수유를 통한 열량소모가 많아지도록 합니다.
02 3주~6개월 [ 한달 3-4키로 감량 ] - 수유가 안정이 되면 수유를 통한 모유수유 다이어트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식사량을 줄여도 모유가 줄지 않게 하고, 지방대사를 도와주는 치료를 병행합니다.
03 6개월이후 [ 한달 7-10%감량 ] 이유식을 시작하고 수유를 줄여나가는 시기이므로 식욕억제와 지방대사를 도와주는 치료를 적극적으로 해 나갈 수 있습니다.
모유수유 중 다이어트,
안전한가요?
한약재 중에는 임신중이나 모유수유중에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약재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체내 노폐물 정체가 심하면 모유 분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인애의 안전한 다이어트는 모유의 질을 향상시켜서 엄마의 몸은 물론, 아기의 건강까지 도움이 됩니다. 인애한의원의 모든 약재는 식약처 검사를 통과한 GAP인증 약재들로만 처방됩니다.
또한 매년 자체적으로 성분검사를 추가 시행함으로써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산후비만의 한의학적 치료 효과
논문으로 입증되었습니다.
CASE 1.

산후복부지방 저류 환자에게 한약과 전기침을 사용하여 호전되었음이 논문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산후 복부비만 여환에게 2달간 경규조혈음가미방과 태음조위탕가미방을 복용하게 하고 이침, 전기침을 적용한 결과 체중이 5.5kg 감소하고, 팔다리의 냉감과민증과, 손목 발목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김동환, 이인호, 이종훈, 산후풍을 동반한 산후 복부 지방 저류 환자의 치험1례, 대한한방비만학회지, 2006;6(2):105-112.

CASE 2.

경락마사지가 산욕기가 산모의 신체둘레 사이즈감소를 통한 체형변화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논문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주 1회 경락마사지와 식이요법, 산후 체조를 실시하는 실험군과 경락마사지를 제외하고 시행한 대조군 사이의 비교실험을 수행한 결과, 경락마사지가 산욕기기 지난 초산과 경산 산모의 신체둘레 사이즈 감소를 통한 체형변화에 효과적인 방법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김동환, 이인호, 이종훈, 산후풍을 동반한 산후 복부 지방 저류 환자의 치험1례, 대한한방비만학회지, 2006;6(2):105-112.

CASE 3.

한방산후조리를 받은 후 체성분 검사상 체중, 체지방량, BMI가 모두 유의성 있게 감소한다는 임상연구 되었습니다.

7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9개월간 한방산후조리(한약, 침, 뜸)를 받은 후, 혈액검사상 헤모글로빈 수치는 유의성 있게 감소하였고, 체성분검사상 체중, 근육량, 체지방량, 부종, 체수분량, BMI가 모두 유의성 있게 감소하였습니다. 문세희, 김정연, 한방산후조리를 수행한 여성의 건강상태 및 체성분 변화에 대한 연구, 대한한방부인과학회지, 2003;16(4):144-160

CASE 4.

한방산후조리는 체질에 상관없이 산후 비만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논문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한방병원 산후조리병동에 입원한 산모 152명을 대상으로 입원당일과 2주후에 체성분검사를 실시한 결과, 산후조리 전후의 체중은 평균 3.44kg이 감량되어 유의성이 있었다. 체질별 유의성 차이는 없습니다. 김희준, 김정연, 산후사상체질에 따른 체성분변화에 대한 고찰, 대한한방부인과학회지, 2004;17(1):167-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