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상담

  • 카톡 상담
  • 전화 상담
  • 진료 예약

유산 후 조리,
산후조리만큼 중요합니다

다음임신을 준비한다면 반드시 신경쓰셔야 합니다.
유산 후 증상
유산이 되었다면, 각별한 몸조리가 필요합니다.
유산 후,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조리 없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를 하지만 증상이 없다고 몸에 영향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왜 유산 후 조리가 중요한가요?
정상적인 분만보다 세심한 조리가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증상이 없다가도 나중에 산후풍 증상이 생기거나 유산 후 월경불순이나 생리통이 생겨 다음 임신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파수술 까지 이루어진 경우 내막의 상처가 잘 회복되지 않고  긁어낸 부위의 내막이 자라지 않아 착상과 임신유지가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유산은 그 자체만으로도 산모에게 상당한 정신적, 육체적 후유증을 남깁니다.
한의학에서 보는 유산은 반산(半産)
정상적인 분만보다 세심한 조리가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출산보다 유산이 여성의 몸을 더 상하게한다는 의미로 유산 후 몸조리는 산후조리이상으로 꼭 필요합니다. 유산이 된 원인이 있기 때문에 그만큼 산모의 몸이 더 약한 상태이거나 어혈이 많은 등 치료가 필요한 상태이고 소파수술까지 이루어진 경우 수술 후 유착을 방지하고 수술로 인해 송상된 자궁내막의 빠른 회복을 위해 더욱 더 조리를 잘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 보는 유산
凡半産後 須多服 養氣血 固胎元之藥
以補其虛厥後 有胎
무릇 유산한 이휴에는, 반드시 기혈을 보강하여 태기를 든든히 하는 약을 많이 먹어, 그 허한 것을 보강해야 한다.
- 동의보감 -
동의보감에서도 유산 후의 관리에
대해서 강조하였습니다.
유산 후에는 골반 염증성 질환이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데, 이는 만성 골반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자연유산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인공유산의 경우, 자궁내의 염증 및 유착을 일으키고 반복적인 유산의 경우 자궁내막의 유착을 일으키며 골반 내 유착은 만성 골반통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인애한의원의 유산 후 조리 치료
가임력을 보존하고 후유증을 예방해야합니다.